김재롱 개그맨 본명 프로필 나이 고향 아내 아들 (+트로트의 민족) 본문

이슈모아

김재롱 개그맨 본명 프로필 나이 고향 아내 아들 (+트로트의 민족)

이슈모와 2021. 1. 1. 22:16

김재롱 데뷔 및 활동
대한민국의 코미디언으로 KBS 20기 공채로 데뷔했습니다. 데뷔 초 개그콘서트 '봉숭아학당'에서 제니퍼로 큰 인기를 누렸으며, 이후 역시 '봉숭아학당'에서 한민관이 동행하는 행사용 가수 '해돋이', '맨붕스쿨의 납득' 등의 캐릭터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연기에도 진출한 적이 있어요. tvN에서 푸른거탑 다음 시즌 전까지 임시방편으로 방송했던 옴니버스식 전 드라마 환상거탑에 매번 다른 역할로 출연했어요. 나름대로 진지한 연기도 했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인지도가 낮아 그가 연기를 했다는 사실 자체가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죠.

 

개그콘서트 출연진 중에서도 손꼽히는 다재다능한 코미디언으로 노래와 춤에 능하며 가무를 선보이는 코너를 많이 담당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출연한 코너 중에는 대박은 많지 않아도 중박 이상의 롱런 코너가 많아요. 또한 합성실력도 뛰어나 제니퍼 출연 당시의 미디어 아트는 모두 그의 수제품이며 달인에서 종종 등장하던 사진합성 개그도 그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캔의 배기성과 생김새가 비슷하고 관련된 개그를 친 적도 있습니다. 배기성이 직접 게스트로 출연해 주변 사람들이 헷갈리는 개그를 같이 하기도 했어요.

2013년에는 '춤이다'에서 허민과 탱고춤을 추면서 멋진 섹트립을 선보였고요. 그리고 허민의 손바닥에 가슴을 치며 비명을 질렀어요. 본인은 댄스다가 방송 중이던 2013년 10월 20일 10살 연하의 스튜어디스와 결혼했어요.

그리고 결혼 3년 차인 2016년 6월 28일에 남자 아이가 탄생했습니다.

2017년에는 웃찾사로 이적했고요.

 

2004년에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서 입상한 경력도 있습니다.

 

그 후 2020년, 16년만에 송을 다시 만나 본인의 다양한 개인기를 선보였고, 노래타임에는 '그대와 함께'를 불러 인기상을 수상했습니다.

2020년 6월 "김재롱"이라는 제목의 트로트 앨범을 냈으며, 그 후 MBC 트로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트로트의 민족"에 김재롱으로 참가하여 결승전에 진출하였습니다.

 

트로트민족 김재롱
'트로트의 민족 카운트다운' 진성이 김재롱의 도전에 한편으로는 의심하였던 사실을 고백하였습니다.

1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트로트의 민족 카운트다운에서는 트로트의 민족 TOP4 안성준 김소연 김재롱 더블레스가 결승을 앞둔 각오와 함께 공개하지 않은 경연의 뒷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개그맨 김재욱으로 활동했던 김재롱은 트로트를 부르며 행복한 자신의 모습을 보고 진지하게 트로트에 도전했어요. 이를 두고 심사위원 진성에게서 김재롱의 첫인상에 대해 솔직한 마음을 전했어요.

 

진성은 김재롱의 트로트 도전에 대해 "반신반의했습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하지만 김재롱의 무대를 보고 새로운 면을 보게 되었다고요.

진성은 "김재롱은 박자 흔들림이 없어요. 가슴으로 노래하고 있다고 느꼈다"라고 김재롱을 칭찬했습니다.

 

또 진성은 김재롱의 새 예명을 김메롱이라고 농담식으로 붙인 데 대해 사과하며 "진정한 무대에서 메롱은 어울리지 않아요. 진짜 '김롱런'입니다"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김재롱 프로필
이름 - 김재욱 (Kim Jaewook)


출생 - 1979년 8월 17일 (41세), 서울특별시
신체 - 175cm, 80kg, B형
본관 - 김해 김씨
학력 -
동양대학교 컴퓨터디자인과
인덕대학교 방송연예과
가족 -
아버지, 어머니 김상금, 여동생 김재희,아내 박세미
장남 김지우


차남 김윤우
데뷔 - 2005년 KBS 공채 20기 개그맨
소속 그룹 - 지존
종교 - 개신교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