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테스트 mbti, 나는 어떤 산타일까? 본문

이슈모아

산타 테스트 mbti, 나는 어떤 산타일까?

이슈모와 2020. 12. 23. 13:25

산타 테스트가 SNS에서 인기가 많아요.

 

 

산타 테스트

내가 산타가 된다면? 산타 테스트 하기

santa.signal.love

시그널은 최근 MBTI 기반의 내 산타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를 공개했습니다.

테스트는 12문제입니다만, 겨우 선물 배달이 끝난 12월 26일! 만약 내가 산타였다면요? 신입 루돌프와의 첫 면접!면접관인 저는 크리스마스에는 이런 데이트를 하고 싶어요! 등의 질문이 이어진다. 질문에 제공된 답변 중에서 나와 성향이 맞는 문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질문에 모두 답하면 카리스마 산타 마음 약한 산타 감성 산타 텐션 부자 산타 등 자신에게 맞는 성향을 권할 수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시험 내용을 공유하며 "나와 딱 맞아요" "안 맞지만 재미있다" "크리스마스에 딱 맞아요" "친구들에게 공유하면 나와 정반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넥서스 컴퍼니가 자사의 관계 기반형 커머스 서비스 '프롬'을 통해 '2인3각 릴레이 산타'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용자가 친구 2명에게 커피를 선물하면, 월드비전 조식지원사업의 혜택을 받는 국내 위기 아동이 친환경 간식세트를 받을 수 있는 행사로, 광고와 마케팅 비용을 취약계층 지원에 쓰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카페 뮤제오, 네니아, 넥서스 컴퍼니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게 됩니다.

 

2인3각 릴레이 산타 @프롬

나는 어떤 산타일까? 산타 MBTI 하러가기

from.kr

친구로 부터라는 뜻의 프롬은 신뢰기반 전자상거래로 과장광고, 이면광고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반에서 발생하는 불신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일명 '내 친구의 믿을 만한 추천'이 프롬의 지지 기반이죠.

 

넥서스 컴퍼니는 공급자와 소비자가 투명하게 신뢰하고 구입할 수 있는 기술 구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위해서 소비자를 현혹하는 시장을 사람과 사람이 연결된 시장으로 혁신한다고 하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롬에서는 소비자가 소비의 전과정에 관여합니다. 즉 소비자가 상품을 발굴(판매 추천)하고, 구매하고, 추천하고, 소개하는 모든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런 취지에 걸맞게 프롬은 전체 매출의 40%가 자신을 위한 '구입'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주는 '선물'이 차지한다고 하네요.

넥서스 컴퍼니는 관계를 맺은 사람들이 상호 추천하고 구입한 데이터를 분석해 신뢰를 보장하는 인공지능(AI)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친구가 권하는 제품'이라고 믿고 사는 커머스가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넥서스 측은 충남 홍성의 유기농 농장 논밭 상점에서 소셜임팩트 스타트업 농업펀드, 매일유업 등 대기업까지 다양한 공급자를 확보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소셜 기능이 강화된 커머스로 도약할 계획입니다.

 

박민혜 넥서스컴퍼니 마케팅총괄 이사는 "내년은 이커머스에서 소비자 편의성을 넘어 신뢰가 점점 더 중요한 원년이 될 것"이라며 "2인 3각 릴레이뿐 아니라 멀티카트, 프롬 블랜디드 제품, 소셜 기능 강화 등 프롬의 혁신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벤트에 「산타 MBTI」라는 성격 테스트를 포함시켜 재미도 더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