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 측이 방송인 사유리 입장 거부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스타벅스 측은 24일 공식 입장을 통해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사유리 님에게 QR코드 체크 혹은 신분증 확인 후 수기 명부 작성 부분을 정중하게 친절하게 안내했으며, 이날 화재로 인해 방문한 다른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안내한 바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정부 방역 지침을 최대한 준수하고자 노력한 부분으로 이해 부탁드리며, 향후 다양한 관점에서 매장 이용과 관련한 여러 대안을 검토하고 논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이날 사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 오전 9시 반쯤 우리 아파트 지하 1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며 “밑으로 내려갈수록 계단에서도 연기가 세게 올라오고 있었고 내려가도 내려가도 출구가 안 보이는 공포감으로 심장이 멈춰 버릴 거 같았다”고 당시의 긴박함을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두려웠던 것은 우리 3개월 밖에 안 되는 아들이 무슨 일 일어날까봐 였습니다. 상상만 해도 눈물이 나고 하늘이 무너질 거 같았다”라며 “겨우 밖으로 대피해 아들이 정상적으로 호흡하는 것을 확인한 후 모든 사람에게 감사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사유리는 이어 “집 바로 옆에 있는 동물 병원에 강아지들을 잠깐 맡긴 후에 아파트 건너편에 있는 스타벅스 안에 들어갔다”며 “따뜻한 음료수를 두 잔 시키려고 서 있었는데 직원분이 QR코드 (인증을) 먼저 해야 한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화재 때문에 빨리 나가느라 핸드폰을 안 가지고 나갔다는 상황을 설명했지만 매장에서 못 마신다고 나가셔야 한다고 말했다”며 “아이가 추워서 떨고 있는 상황에 핸드폰이 없다는 이유 하나로 매장에서 내보내지 않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사유리는 “직원을 비판하는 목적이 절대 아니다. 직원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자기의 의무를 다하는 것뿐이었고 지침이 있기에 그렇게 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유리의 말대로 직원은 방역지침을 따랐을 뿐이고 사유리 본인도 그렇게 생각한다면 굳이 인스타그램에 문제가 될만한 글을 올리지 않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화재라는 특수한 케이스였기 때문에 스타벅스측에서도 약간의 배려가 있었다면 어땠을까 싶긴 합니다만... 그랫다간 직원이 죽어나겠죠. 어려운 문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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