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기부 아름다운 이유 본문

이슈모아

슈가 기부 아름다운 이유

이슈모와 2021. 3. 12. 00:00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본명 민윤기)가 생일을 맞아 소아암 환자 치료에 써달라며 1억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11일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에 따르면 슈가는 생일인 지난 9일 소아암 환자 치료 목적으로 이 병원에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동산병원 측은 "슈가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치흠 계명대 동산병원장은 슈가의 기부에 "감동적이고 대단히 감사하다"며 "좋은 무대로 국위를 선양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아티스트로 활약하기를 응원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동안 기부와 사랑 나눔에 앞장서온 슈가는 지난해 2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향 대구를 돕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억 원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2019년 생일에는 팬클럽 '아미' 이름으로 한국소아암재단에 1억 원과 인형 329개를 기부했습니다.

슈가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치료를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성공한 자들 중에서도 자신의 사리사욕만을 채우는 사람이 너무나 많은 요즘입니다. 이런 슈가의 베푸는 마음이 더욱 아름다운 이유는 국위선양을 하며 너무나 바쁜 스케쥴 와중에도 시간을 쪼개어 어려운 사람들에 베풀줄 아는 면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